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577b8ef413b228b8045feff917a229419ec04aa3" /> 밀가루 똥배 (양껏 먹어도 되는 식품 등..) :: IRA♧

IRA♧

순수한 열정을 닮고 싶은 배움쟁이

  • 2014. 6. 21.

    by. ariariari

    목차

      반응형

       

       

       

       

       

      철저한 밀 제거 일정 세우기

      p251 사실상 많은 사람들은 밀의 효용이 명령하는 일정 및 습관을 따르는 밀의 노예다. 따라서 철저하게 밀을 끊는다면 단순히 식품 하나를 끊는 것 이상의가치가 있다. 삶에서 걸핏하면 행동과 충동을 무자비하게 지배하는 강력한 식욕 촉진제를 없애는 것이기 때문이다. 밀을 제거하면 자유를 찾을 수 있다.

       

      기쁜 소식

      p259~ 62 채소를 먹어라. 여러분도 알고 있으리라. 채소는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한 식품이다.

        과일을 약간 먹어라. 채소는 무제한으로 먹어도 좋지만, 과일은 적당량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과일에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섬유질 등 건강에 좋은 요소가 들어 있다. 하지만 과일, 특히 제초제나 화학 비료를 주었거나, 교배했거나, 가스 처리를했거나, 잡종인 과일은 당이 지나치게 많다.

        나는 환자들에게 블루베리 여덟 개에서 열 개, 딸기 두 개, 사과나 오렌지 몇 조각 정도로 소식하라고 권한다. 베리류는 영양이좋으면서도 당분이 적은 과일로 단연 최고이지만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파파야는 당분 함량이 높아 각별히 제한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날 견과류는 먹어라. 날 아몬드, 호두, 피칸, 피스타치오, 헤이즐넛, 브라질호두, 캐슈너트는 훌륭한 식품이다.양껏 먹어도 된다.

        일주일에 여러 번 견과류를 섭취하면 수명을 2년 정도 늘릴 수 있다.

        기름을 넉넉하게 사용하라. 기름은 전혀 줄일 필요가 없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코코넛유, 아보카도유 등 몸에 좋은 기름과 코코아버터는 후하게 써도 된다. 

        다만, 해바라기씨유, 홍화씨유, 옥수수유를 비롯한 단일 불포화유 식물성기름(산화와 염증을 유발한다)은 피해라. 낮은 온도에서 가열과 조리를 최소화하고 튀기지 않도록 한다. 기름을 듬뿍 넣고 튀기면 극단적 산화를 유발하고, 무엇보다 AGE를 생성한다.

        육류와 달걀을 먹어라. 포화지방은 결코 문제가 없다.

        유제품을 먹어라. 놀랍도록 다양한 치즈를 즐겨보라. 지방은 문제가 아님을 상기하면 스위스(Swiss)나 체다(Cheddar)같이 친근하면서도 지방을 제거하지 않는(full-fat) 치즈, 스틸톤(Stilton), 크로댕 드 샤비놀(Crotin du Chavignol), 에담(Edam), 콩테(Comte)등 이국적인 치즈를 즐기자. 치즈는 간식거리도 그만이고 식사에서도 중요한 음식이다.

        코티즈치즈(cottage cheese), 요거트, 우유, 버터 같은 유제품은 하루에 1~2회분으로 제한해야 한다. 성인은 치즈 이외의 유제품은 제한해야 하는데, 이는 췌장의 인슐인 분비를 촉진하는 유제품 안의 단백질 때문이다. (치즈 발효 과정에서 이런 역할을 맡는 아미노산 함량이 줄어든다.) 유제품은 가급적 가종 과정을 최소화한 것이어야 한다. 따라서 설탕이나 고과당 옥수수 시럽이 든 달콤한 요구르트 말고 지방을 제거하지 않고 향료나 감미료를 넣지 않은 요구르트를 고르자.

       

       

      p264~5 최상의 건강을 위한 이 책만의 영양학적 접근

      양껏 먹어도 되는 식품

      * 채소: 버섯, 허브, 호박 등(서류, 옥수수 제외).

      * 날 견과류와 씨앗류: 아몬드, 호두, 피칸, 헤이즐넛, 브라질호두, 피스타치오, 캐슈너트, 마카다미아(macadamia), 땅콩(삶거나 기름 없이 볶은 것), 해바라기씨, 호박씨, 참깨, 너트 밀(nut meal: 가루 낸 견과류-옮긴이).

      * 기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아보카도유, 호도유, 코코넛유, 코코넛버터유, 아마씨유, 마카다미아유, 참깨유.

      * 육류와 달걀: 자유롭게 방사한 유기농 닮, 칠면조, 소, 돼지 고기, 물소, 타조, 야생 사냥감, 물고기, 조개류, 달걀(노른자위 포함).

      * 치즈

      * 설탕을 넣지 않는 소스: 겨자, 서양고추냉이, 타프나드, 살사, 마요네즈, 식초(화이트, 레드 와인, 사과주, 발사믹), 우스터셔 소스(Worcestershire sauce), 간장, 칠리 소스나 기타 고추로 만든 소스

      * 기타: 아마씨 가루, 아보카도, 올리브, 코코넛, 향신료, 코코아(무가당)나 카카오.

       

      섭취량을 제한해야 하는 식품

      * 치즈 외의 유제품: 우유, 코티지치즈, 요커트, 버터

      * 과일: 베리류가 가장 좋다(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크랜베리, 체리 등). 반면 극도로 단 과일은 주의하자. 파인애플, 망고, 바나나가 여기에 해당한다. 건조 과일도 피하자. 특히 무화과와 대추야자는 당 함량이 매우 높으므로 주의하자.

      * 통옥수수(피해야 하는 옥수숫가루나 옥수수 전분과 혼동하지 말아야 한다).

      * 과일 주스.

      * 말이나 글루텐이 들어 있지 않은 곡물: 퀴노아, 기장, 수수, 테프(teff: 에티오피아 원산의 벼과 작물-옮긴이). 아마란스(amaranth: 안데스 원산의 비름과 작물-옮긴이), 메밀, 쌀(현미, 백미), 귀리, 야생 쌀.

      * 콩류와 서류: 검정콩, 강낭콩, 흰강낭콩, 스페인콩, 리마콩, 렌즈콩, 병아리콩, 감자(하얀 감자, 빨간 감자), 참마, 고구마.

      * 대두 제품: 두부, 템페, 미소, 낫토, 삶은 풋콩, 대두.

       

      거의(또는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식품

      * 밀 음식: 밀이 주재료인 빵, 파스타, 국수, 과자, 케이크, 파이, 컵케이크, 아침용 시리얼, 팬케이크, 와플, 쿠스쿠스, 그 외 호밀, 벌거, 라이밀, 카뮤, 보리

      * 해로운 기름: 튀기용 기름, 경화유, 다중 불포화유(특히 옥수수유, 해바라기씨유, 홍화씨유, 포토씨유, 면화씨유, 대두유).

      * 글루텐 프리 식품: 특히 옥수수 전분, 쌀 전분, 감자 전분,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든 글루텐 프리 식품.

      * 건조 과일: 무화과, 대추야자, 자두, 포도, 크랜베리.

      * 튀긴 음식.

      * 설탕이 든 간식: 사탕, 아이스크림, 셔벗, 프루트 롤업스(fruit roll-ups: 과일 향을 첨가한 과자-옮긴이), 말린 크랜베리, 에너지 바.

      * 과당이 풍부한 감미료: 아가베 시럽이나 과즙, 꿀, 메이플 시럽, 고과당 옥수수 시럽, 자당.

      * 설탕을 넣은 소스 등: 젤리, 잼, 보존 식품, 케첩(자당이나 고과당 옥수수 시럽을 함유한 경우), 처트니(chutney: 인도의 달콤하고 매운 조미료-옮긴이).

       

      Wheat Belly: Lose Wheat, Lose the Weight, and Find Your Path Back to Health

      by William Davis, MD

      밀가루 똥배

      초판 1쇄 인쇄일 2012년 6월 15일

      초판 1쇄 발행일 2012년 6월 20일

      지은이 윌리엄 데이비스 옮긴이 인윤희

      펴낸곳 에코리브르 ecolivres@hanmail.net

      http://blog.naver.com/ecolivres

       

      22 T286

       

      ▶ 더 자세한 요약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23793773

      게시판 presnt box -> My 보물창고 冊 2014. 060 21자 게시물..

      몇년 전인가 '밀가루 똥배'라는 책 제목이 유독 눈에 띄었는데, 계속 못 읽고 있다가, 어느 네이버 블러그에서 다시 이 책을 또 접하곤 드뎌 읽게 되었다.~ 행복하고 건강하고 부자되는 삶을 위해 우리 모두 아자아자! 홧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