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300x250소비의 심리학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5가지 키워드
WHY THEY BUY: America Consumers inside and Out (Copyright 1986)
로버트 B. 세틀ᆞ패멀라 L. 알렉, 대홍기획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펴낸이 최승구, 펴낸곳 세종서적 www.sejongbooks.co.kr
; 대학 상호대차 - KPU 한국산업기술 대학교도서관 0131719
1. 소비자가 원하는 진짜 니즈를 충족시켜라
ᆞ소비자 니즈부터 분류하라
: 살면서 사람을 공부하는 것보다 더 멋지고 도전해 볼 만한 일은 없다.
쇠고기 산업협회
2. 소비자 안에 잠들고 있는 동기를 깨워라
ᆞ소비자의 구매 동기는 간접적으로 측정하라
: 병원에서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의식적인 활동을 통해서 잠재의식적 동기를 알아내는 기법들이 있는데, 그중 몇몇은 마케팅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4. 소비자의 지각 프로세스에 맞게 마케팅하라
ᆞ마케터들이 잊지 말아야 할 3가지
: 마케터 문제가 생기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소비자심리학자'나 '행동과학 연구자'들의 도움을 구해야
9. 집합적 구매 단위인 가족을 주의 깊게 살펴라
ᆞ미국인 가족에 대한 마케팅
; '가족 경제학'과 '가족 사회학'은 이 책보다 더 두꺼운 책들에서 철저히 다루고 있다.
10. 소비자가 사회적 계층 사다리의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라
ᆞ사회적 계층의 전체 그림을 읽어라
; 상류층 소비자 - 건강은 자기가 챙긴다.
13. 심리통계학적 변수들을 살펴라
소비자는 전반적으로 기본 계획에 충실하여 제품을 구매하거나 사용한다.
역자 후기
- 전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본부장 정성희
; 일본의 경제가 우리나라의 경제보다 10년 앞섰고, 미국은 일본의 경제보다 10년, 20년 앞섰다고 했던가,
소비의 심리학이 인구통계학으로 까지 이어지는 광범위함이 흥미롭고 유익했다.
by 김병완의 1천 도서 목록 중
6ᆞ579
300x250'책Book > 일반책독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 한 알ᆞ장석주 시 유리 그림 이야기꽃 (0) 2019.02.17 당신의 뇌를 경영하라 ᆞ김병완 (0) 2019.02.15 존 아저씨의 꿈의 목록, 글담어린이 출판사 (0) 2019.01.29 백수의 1만 권 독서법ᆞ김병완 아템포 (0) 2019.01.24 순이삼촌 ᆞ현기영 (0) 2019.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