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577b8ef413b228b8045feff917a229419ec04aa3" /> 소비의 심리학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5가지 키워드 :: IRA♧

IRA♧

순수한 열정을 닮고 싶은 배움쟁이

  • 2019. 2. 8.

    by. ariariari

    목차

      반응형

       

      소비의 심리학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5가지 키워드

      WHY THEY BUY: America Consumers inside and Out (Copyright 1986)

      로버트 B. 세틀ᆞ패멀라 L. 알렉, 대홍기획마케팅컨설팅그룹 옮김, 펴낸이 최승구, 펴낸곳 세종서적 www.sejongbooks.co.kr

      ; 대학 상호대차 - KPU 한국산업기술 대학교도서관 0131719

       

      1. 소비자가 원하는 진짜 니즈를 충족시켜라

      ᆞ소비자 니즈부터 분류하라

      : 살면서 사람을 공부하는 것보다 더 멋지고 도전해 볼 만한 일은 없다.

       

      쇠고기 산업협회

      2. 소비자 안에 잠들고 있는 동기를 깨워라

      ᆞ소비자의 구매 동기는 간접적으로 측정하라

      : 병원에서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해 의식적인 활동을 통해서 잠재의식적 동기를 알아내는 기법들이 있는데, 그중 몇몇은 마케팅에도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4. 소비자의 지각 프로세스에 맞게 마케팅하라

      ᆞ마케터들이 잊지 말아야 할 3가지

      : 마케터 문제가 생기거나 도움이 필요하면, '소비자심리학자'나 '행동과학 연구자'들의 도움을 구해야

       

      9. 집합적 구매 단위인 가족을 주의 깊게 살펴라

      ᆞ미국인 가족에 대한 마케팅

      ; '가족 경제학'과 '가족 사회학'은 이 책보다 더 두꺼운 책들에서 철저히 다루고 있다.

       

      10. 소비자가 사회적 계층 사다리의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라

      ᆞ사회적 계층의 전체 그림을 읽어라

      ; 상류층 소비자 - 건강은 자기가 챙긴다.

       

      13. 심리통계학적 변수들을 살펴라

      소비자는 전반적으로 기본 계획에 충실하여 제품을 구매하거나 사용한다.

       

      역자 후기

      - 전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본부장 정성희

       

      ; 일본의 경제가 우리나라의 경제보다 10년 앞섰고, 미국은 일본의 경제보다 10년, 20년 앞섰다고 했던가,

      소비의 심리학이 인구통계학으로 까지 이어지는 광범위함이 흥미롭고 유익했다.

      by 김병완의 1천 도서 목록 중

       

      6ᆞ57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