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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반응형Metamorphosis
글 프란츠 카프카, 그림 로베르타 안젤레티
옮김 송명희/ 위즈퍼니 세계문학 7
발행처 교원 www.kyowonbook.co.kr
copyright 2009
78 늙은 과부, 할멈은 그레고르를 보고 조금도 겁내지 않았다.
96 아직 이른 아침인데도, 신선한 공기 속에 미지근한 온기가 섞여 있었다. 어느새 벌써 3월 말이었다.
:: 변신은 중학교 때가 읽은 듯한 기억에, 주인공의 어머니와 여동생, 가정부 및 하숙인에 대한 기억은 전혀 없구, 주인공의 아버지만 기억나는 것은 왜 일까,
작가는 왜 이런 소설을 쓰게 된 것이었을까,
ᆞ어느 형제와 살인
호기심이야말로 인간의 천성이기 때문일 것이다.
ᆞ어느 학술원에 보내는 보고서
일단 무언가를 이뤄 낸다면, 이전에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일들조차 차례로 실제로 이루어지게 마련입니다.
ᆞ작가의 시선- 프라하에서 만난 비인간화
: 산업 혁명으로 비롯된 물질 만능 주의가 팽배해지고, 인간 존재 상실을 체함하며 깊이 있게 고민한 결과물 <변신>
노동자 재해 보험국에서 14년간 근무하며, 자본주의 체제의 모순과 문제점을 적나라하게 만나 볼 수 있었다.
;; 그냥 순수한 작품만 접했던 중학 학창시절, 거의 30여년 만에 작품이 쓰여진 배경에 대해 알게 되어 작품의 가치가 세삼 더 높고 깊게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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